FOR YOUR SUCCESS!성공 창업을 위한 든든한 파트너

지원단 소식

상세보기(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 내용순)
[한국대학신문] 가천대, 창업선도대학 국고지원금 22억 확보
2018-07-09조회수 : 158관리자
첨부
  •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187103

 

가천대, 창업선도대학 국고지원금 22억 확보

맞춤형 창업지원 등 사업 운영 성과 인정받아

 

[한국대학신문 주현지 기자] 가천대(총장 이길여)가 이 대학 창업지원단이 2018년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의 국고지원금을 작년보다 35.7% 증가한 국비 22억4000만원을 지원받음로써 총사업비 24억9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가천대는 지난해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경기·인천 지역 소재 대학 중 유일하게 신규 선정돼 올해로 사업 2차년도를 맞았다. 창업지원단은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의 1차년도 사업 성과와 2차년도인 2018년도 사업계획서 서면평가, 발표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사업비를 증액 받았다.

가천대는 예비·초기 창업자들을 지원하고 창업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창업아이템 사업화 지원 △대학생 창업교육 △창업동아리 지원 △일반인 창업강좌 △찾아가는 멘토링 △원스톱창업상담창구 운영 △창업페스티벌 등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가천대는 체계적으로 예비 창업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총장 직속 독립기구로 창업지원단을 조직했다. 해당 기구는 운영본부, 창업교육센터, 창업사업화지원센터, 창업보육센터 등 4개 하부조직을 두고 있어 전문성을 더하고 있다.

박방주 창업지원단장은 “창업자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창업 지원 및 프로그램 운영이 높은 평가를 받아 지원금 증액으로 이어졌다”며 “지역을 넘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창업자를 배출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